본문 바로가기

꿀아이템/IT제품

홈 시어터 시스템 고르는 방법 및 추천 13종 소개


 IT제품 

홈 시어터 시스템 고르는 방법 및 추천 13종 소개


영화관과 같은 현장감있는 영상과 사운드를 집에서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것이 "홈 시어터 시스템 '의 도입. 최근 제품은 화질이나 음질이 향상뿐만 아니라 무선 화도 보급하고보다 쾌적한 환경을 정돈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추천 홈 시어터 시스템을 소개합니다.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를 마음껏 만끽하고 싶은 분은 꼭 체크해보세요.



홈 시어터 

홈 시어터 시스템은 가정의 시청 환경을 영화관 같은 환경을 구축한다. 고화질 TV에 고음질 스피커 등 AV 기기를 결합하여 현장감있는 영상과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음향 부문은 여러 스피커와 각종 오디오 디코더를 갖춘 앰프로 구성. 4K TV와 BD 레코더의 보급으로 영상이 고화질 화함으로써 사용자의 지향이 소리에도 파급 높은 퀄리티 오디오 기기에 요구되게되었습니다.


홈 시어터 시스템의 종류

홈 시어터 시스템의 종류는 스피커의 배치 방법과 개수에 따라 분류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전 방향으로 소리를내는 스피커는 단순화 된 간편한 타입으로 후방에 스피커를 배치하는 타입은보다 입체적인 음향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5.1ch 이상의 홈 시어터 시스템

후방 스피커를 설치하는 타입은 5.1ch (채널) 이상의 홈 시어터 시스템으로 분류됩니다. 5.1ch은 스피커를 앞으로 3 개와 후면 2 개, 저음 전용 서브 우퍼라는 스피커 1 대를 배치합니다.

이 유형은 비용면 높은 가격대가되지만, 마치 영화관에서 감상하는듯한 현장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설치 공간에 여유가있는 것이 홈 시어터 시스템으로의 잠재력을 남김없이 발휘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5.1ch보다 더 스피커를 늘렸다 7.1ch과 8.1ch 등 홈 시어터 시스템도 등장. 가격은 비싸지 만,보다 현장감있는 시청 환경을 구축하고 싶은 분은 꼭 검토해보십시오.


2.1 / 3.1ch 프론트 서라운드 홈 시어터 시스템

2.1 / 3.1ch 유형은 후방에 스피커를 설치하지 홈 시어터 시스템입니다. 프론트 서라운드 시스템이라고도합니다. 라인업 제품은 컴팩트 한 형상의 것이 많고 쓰기도 양호.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대도 매력입니다.

영화의 사운드에 강한 집착은 무슨, TV의 음향을 개선하고 싶은 분이나 저렴하게 홈 시어터 시스템을 짜고 싶은 분은 검토의 여지 개미 것입니다.


 

홈 시어터 시스템을 선택할 때의 체크 포인트

서브 우퍼의 유무


현장감있는 사운드를 요구할 때, 저음 전용 서브 우퍼를 탑재하고 있는지 아닌지가 포인트. 5.1ch 타입은 탑재하고있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다른 유형에서는 시스템의 단순화를 위해 탑재하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영화 감상에 압도적 인 사운드를 추구 한 쪽은 반드시 체크해야 할 항목이지만, TV 시청이나 무선 연결 스마트 폰의 음악을 편안한 상태로 즐기고 싶은 분은 제품의 기능성과 비용 측면을 고려하면서 구매 을 검토하십시오.


해당 서라운드 포맷 확인

DVD와 BD, 4K Ultra HD 블루 레이 (UHD BD), 인터넷 방송 등은 각각 서라운드 재생을위한 오디오 신호가 있습니다. 이 신호의 재생에는 각각의 규격에 대응 한 기능이 필요합니다. 홈 시어터 시스템은 제품마다 대응하는 서라운드 신호가 다르기 때문에 제대로 확인합시다.

최근 출시하고있는 서라운드 시스템은 '돌비 디지털 플러스」 「돌비 TrueHD」 「DTS-HD'등을 지원하는 제품이 많아지고 있으며, 이들을 총칭하여 「HD 오디오」라고 부릅니다 .


필요한 입출력 확인

홈 시어터 시스템의 입출력 단자는 TV와 연결하는 HDMI가 주류입니다. 4K 영상 콘텐츠를 TV에서 즐길 때는 홈 시어터 시스템 측도 4K 대응 HDMI 단자가 필요합니다.

제품은 스펙에 광 디지털 대응 및 아날로그 오디오 입력 등의 항목이 포함되어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신의 시청 환경에 구매 후보 제품이 지원하는를 확인해보세요.


적절한 최대 출력을 선택

홈 시어터 시스템의 앰프 부의 최대 출력은 50 ~ 200W 정도가 대부분이지만, 숫자가 클수록 고음질 셈 아니라. 출력이 크면 강력하고 큰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고음질과 기능성을 즐길 포인트


고해상도, Bluetooth, DLNA 등 고급 최신 기능에 대응

홈 시어터 시스템은 다기능 화와 고성능화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 폰과의 연계가 중요하다. 리모콘 기능과 전용 응용 프로그램 등의 기능이 있으면 옮길 수 있습니다.

또한 무선으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있는 Bluetooth 기능은 체크해야 할 포인트. 또한 오디오 기능으로 고음질을 추구한다면, 고해상도 대응도 중요합니다.



 


영화 감상에 추천 홈 시어터 시스템


야마하 (YAMAHA) 프론트 서라운드 시스템 YAS-107

사운드 바 1 개 의한 간단한 홈 시어터 시스템. 내용과 가격의 균형 손쉽게 큰 효과를 얻을 수있어 인기 모델입니다.

사운드 바 세계 최초로 최신 가상 3D 서라운드 기술 "DTS Virtual : X"에 대응. 전방 스피커만으로 좌우, 후방뿐만 아니라, 높이 방향의 음장도 재현 할 수 있기 때문에 영화 나 음악에 몰입이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4K / HDR 지원 HDMI 입출력과 Blueooth 입력 등 단자, 기능도 충실. 심플하면서도 고음질로 추천합니다.


온쿄 (ONKYO) 2.1ch 시네마 패키지 BASE-V60

전통 오디오 메이커의 고음질 기술이 빛나는 2.1ch 시스템. 프론트 스피커는 우퍼 부에 자체 개발 한 N-OMF 진동판을 채용하고 그 자리의 공기 감이나 악기의 배음 성분 등 미세한 소리까지 재현합니다. 또 다른 케이스의 서브 우퍼는 대형 캐비닛과 사각형 덕트에 의한 「AERO ACOUSTIC DRIVE "에 따라 볼륨과 이성을 양립시킨 중저음을 방출.

이 시너지 효과로 영화, 음악을 리얼하게 묘사합니다. 또한 에이블 드 스피커 추가하여 최신의 서라운드 규격 인 'Dolby Atmos / DTS : X」에도 대응 가능. 5.1ch에도 스피커의 추가만으로 업그레이드 가능 발전 가능성도 추천 포인트입니다.


보스 (Bose) Solo 5 TV sound system

간단한 사운드 바형하면서 독창적 인 음질 튜닝 힘에 의해 방을 순식간에 극장으로 바꾸어 버리는 추천 기. 보스는 작지만 중저음을 재생할 수있는 기술도 듣기 쉬운 음질에 대담하게 정돈 지향에 특징이 있습니다.

본기도 폭 55cm의 컴팩트 마치 공간에 울려 퍼지는 중저음을 재생. 또한 독자 기술로 사람의 목소리가 듣기 쉬워진다 "대화 모드 '를 탑재 해, 대사 나 토크도 클리어입니다. 중저음을 5 단계로 조정할 수 있으므로 울림 너무도 줄일 수 있습니다.

HDMI 단자 비 탑재로 다양한 환경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독자 노선. 입체감보다는 소리 자체의 존재감으로 들려주는 간편한 극장 스피커입니다.


소니 (SONY) 7.1.2ch Dolby Atmos 지원 홈 시어터 시스템 HT-ST5000

"사운드 바 + 서브 우퍼 '에 따르면 2.1ch 유형하면서 지금까지 없을 정도의 퀄리티로 서라운드 재생 최신 고성능 기계입니다. 소니 사운드 바로 처음 "Dolby Atmos / DTS : X"에 대응. 전후 좌우뿐만 아니라, 높이 방향의 표현력도 더해진 3 차원 입체 음향을 즐길 수 있습니다.

"Dolby Atmos / DTS : X"이외의 음성도 같이 즐길 수있는 업 믹서 "Dolby Surround"와 "Neural : X"도 탑재. 지금까지의 영화 소스도 즐길 수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내장 앰프는 무려 종합 800W의 대 출력. 넓은 공간에서도 큰 소리로 채울 실력입니다. 고급 기종이므로 ​​물론 4K / HDR 대응의 HDMI 입출력에도 대응합니다.


 

무선 홈 시어터 시스템 추천


야마하 (YAMAHA) 4K / HDR 영상 프런트 서라운드 시스템 YAS-207

사운드 바에 무선 서브 우퍼를 조합했다 2.1ch 시스템입니다. 동생 기계의 YAS-107뿐만 아니라 사운드 바 세계 최초로 가상 3D 서라운드 "DTS Virtual : X"에 대응. 앞으로 만이라고는 생각하지 입체감 영화의 서라운드를 표현합니다.

프런트 50W + 50W, 서브 우퍼 100W의 고출력 앰프도 포인트. 컴팩트 시스템이라고는 생각되지 않는 박력을 체감 할 수 있습니다. 4K / HDR을 지원하는 HDMI 입출력도 장비. 무선 타입 시스템은 가격과 내용의 균형이 좋음으로도 추천합니다.


소니 (SONY) 2.1ch 사운드 바 HT-MT300

사운드 바와 무선 서브 우퍼 2.1ch 시스템으로는 합리적인 기종이다. 비싸지기 쉬운 무선의 편리함을 손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서브 우퍼는 약간 폭 9.5 × 높이 38.3 × 깊이 36.5cm와 소형. 소파 아래에도 설치할 수있는 정도의 두께입니다. 그 때에도 최적의 중저음을 재생할 수있는 "소파 모드」도 탑재.

검은 색이 많은 홈 시어터 기기로서는 드문 화이트 컬러도 포인트입니다. 세련된 디자인도 함께 인테리어에 녹아 넣습니다. HDMI 입력은 장착하지 입문기입니다만, 사용의 용이성과 디자인이 뛰어 나기 때문에 여성에게도 추천합니다.


소니 (SONY) 2.1ch 사운드 바 HT-NT5

무선 서브 우퍼 채용의 사운드 바 시스템입니다. 별매의 무선 스피커 2 개를 추가하여 5.1ch의 본격적인 홈 시어터 시스템으로 발전 할 수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처음에는 저렴한 프론트 서라운드를 즐기면서 무선으로 시스템 확장 할 수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HD 오디오를 지원하는 고성능. BD, UHD BD 음성도 고밀도하고 현장감 풍부하게 재현합니다. 무선 LAN, Bluetooth 고해상도 오디오를 지원하는 다기능도 소니 특유. 4K 대응 HDMI 출력도 장비하고 있습니다.


 

5.1ch의 추천 홈 시어터 시스템

야마하 (YAMAHA) 홈 시어터 패키지 YHT-903

각각 단품 판매되는 5.1ch 스피커 패키지 NS-PA40와 AV 리시버 RX-S601 세트. 단체 AV 앰프 특유의 고성능 · 다기능이 매력입니다. 6 개의 물건 HDMI 입력은 4K 패스 스루와 HDCP2.2에 대응 해, HD 오디오에도 대응. DSD를 포함한 고해상도 음원 재생에도 대응합니다. 굳이 말하자면 Dolby Atmos 비 대응이 아쉬운 정도입니다.

홈 시어터 시스템에서는 드문 화이트 버전도 라인업. 날씬한 프런트 스피커 소형 센터 리어 스피커 설치도 양호합니다. 인테리어 조화 본격 시스템으로도 추천.


보스 (Bose) Lifestyle 600 home entertainment system

프론트 리어 스피커가 소형 5.1ch 홈 시어터 시스템입니다. 4 개의 JewelCube 스피커는 작지만 실제 감 풍부한 음장을 재현 할 수있는 보스 자신의 다이렉트 / 리플 렉 팅 기술을 채용.

파이프와 같은 부품에 소리를 통과하여 공간 절약 저음 재생을 향상시키는 새로운 개발 QuietPort 기술 채용의 서브 우퍼도 포인트입니다. 작지만 박력이 특기 인 보즈 의한 혼신의 일작. 4K 대응의 HDMI 입력 외에도 Wi-Fi · Bluetooth · 각종 음악 스트리밍하는 다 기능성이라는 점에서도 추천합니다.


소니 (SONY) 5.1ch 홈 시어터 시스템 HT-RT5

무선으로 5.1ch를 구축 할 수있는 홈 시어터 시스템입니다. 각 스피커의 결선이 불필요하고, 번거 로움이 없습니다. 그러나 전면 부에 장착되는 영상, 음성 기기에서 유선 입력해야합니다. HD 오디오에도 대응하고 있기 때문에, BD · UHD BD의 고품질 서라운드도 남김없이 재현합니다.

자동 음장 보정 기능 "DCACDX"도 탑재. 부속 마이크에서 측정하여 실내의 환경 스피커 배치 상황에 맞게 이상적인 환경이되도록 자동으로 음질을 조정 해줍니다. 초보자에게는 어려운 효과적인 설치를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파이오니어 (Pioneer) 5.1ch 서라운드 시스템 HTP-SB760

유연한 5.1ch 홈 시어터 시스템입니다. 보기 날씬한 사운드 바이지만, 양쪽 스피커를 분리하고 리어 스피커로 사용함으로써 5.1ch 서라운드 시스템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환경에 따라 2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중저음을 잃지 않고 소리 누락을 저감하는 '매너 모드'는 심야와 이웃에 대한 배려도 가능. 4K 대응의 HDMI 입출력도 갖추고 있으므로 4K TV와의 조합도 추천합니다. 그러나 HD 오디오에는 대응하지 않습니다.


 


7.1ch의 추천 홈 시어터 시스템


소니 (SONY) 7.1ch 사운드 바 HT-ST9

무선으로 고음질 재생을 지원하는 사운드 바 타입의 7.1ch 시스템입니다. 서브 우퍼는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영화 소스의 오디오는 HDMI로 유선 입력되지만, Bluetooth 입력도 장비. 음악의 음성은 무선 입력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고해상도 상당한 양의 데이터를 전송할 수 LDAC 코덱도 지원합니다. 무선으로 고음질의 음악 재생이 가능합니다.

고급기 것으로 HDMI 입출력은 4K에 대응하고 있지만, 발매시기 상관이 HDR에 대응하지 않습니다. 4K 영상을 즐겁게하시는 분은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야마하 (YAMAHA) 디지털 사운드 프로젝터 YSP-2700

사운드 바 타입의 야마하 YSP 시리즈 7.1ch 모델. 바 타입의 센터 유닛은 2.8cm 구경의 스피커를 16 개 탑재하고 있습니다.

파워드 서브 우퍼의 채용에 의한 풍부한 저음 재생도 매력. 또한 야마하가 독자적으로 개발 한 콘텐츠에 맞는 최적의 음장을 구축하는 '시네마 DSP (10 모드) "가 특징입니다. 음향을 측정하고 방에 음장을 최적화 해주는 "인텔리 빔"을 탑재하여 최고의 환경에서 모든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추천 꿀아이템]
방수 Bluetooth 스피커 7종 소개
세련된 책상 스탠드 조명 7종 추천 소개 
상상을 초월하는 새로운 경험! 360도 카메라, 액션 카메라 8종 추천 소개
인기 게임 마우스 8종 추천 소개 
인기 게임 헤드셋 9종 소개 추천
집을 영화관처럼! 소형프로젝터, 빔프로젝터 8종 소개 추천 
일본에서 인기있는 바디 크림 8종 소개 
추운 겨울 갈리지는 입술 보호! 립밤 8종 추천 소개 
추운 겨울 갈리지는 입술 보호! 립밤 8종 추천 소개 
여자친구를 위한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꽃 7종 추천 소개 
다이슨(dyson) 추천 진공 청소기 8종 소개 
인기 스노우보드 고글 추천 모델 6종 소개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