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아이템/IT제품

핸드드립 커피에 최적의 전기 주전자 9종 추천 소개


 IT제품 

핸드드립 커피에 최적의 전기 주전자 9종 추천 소개


맛있는 커피를 마시기 위하여는 드립시 물의 온도 및 유량에 신경을 쓰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일반 주전자 정교한 조정이 어렵 기 때문에 연연하지 않는 분들도 많을 것이다. 그래서 편리한 것이 커피에 적합한 전기 주전자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커피에 적합한 전기 주전자의 특징과 추천 모델을 소개합니다. 또한 커피를 드립 할 때 적합한 물의 온도에 대하여 설명하기 때문에, 맞추어 체크해보세요.



커피를 끓이는 데 최적의 전기 주전자의 특징


유량을 조절하기 쉬운 세구 노즐

커피를 드립 할 때 먼저 분말 전체에 소량의 물을 부어 뜸해야합니다. 여기에 물을 엉성하게 부어 버리면, 분말 층이 깨끗하게 형성되지 않고, 그 부은 물이 먼저 부은 곳을 통과하게되어 버립니다. 이제 커피 콩 본래의 맛을 즐길 수 없습니다.

그런 불안을 해소 해주는 것이, 소량의 물을 부어 쉬운 세구 노즐 전기 주전자입니다. 부어 앞도 컨트롤하기 쉬우므로 가루 전체에 골고루 물을 분사시킬 수 있습니다.


온도 조절 기능

온도 조절이 가능한 것인지도 커피에 적합한 전기 주전자를 선택할 때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커피를 끓이는 데 적합한 물의 온도는 80 ℃ 정도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마다 좋아하는 맛은 다르고, 커피 콩의 종류에 따라 최적의 온도는 다르기 때문에 미묘한 온도 조절이 매우 중요합니다.


커피원두 고르는 방법과 일본에서 인기 있는 커피원두 추천 아래를 클릭해 주세요

커피원두 고르는 방법과 일본에서 인기있는 원두


 

커피에 적합한 전기 주전자


BALMUDA The Pot K02A

바류뮤다 전기 주전자. 한 번에 3 잔 정도의 커피를 끓이는 수있는 600ml의 컴팩트 한 사이즈로 적절하게 물을 쏟을 수 있도록 손에 익숙한 핸들 및 커피를 끓이는 때의 섬세한 움직임에 대응 한 세구 노즐이 특징입니다.

스테인리스 본체에 질감이 좋은 도장을 실시하고 있으며, 인테리어도 빛나는 디자인입니다. 또한, 손잡이 끝에는 부드러운 불빛 전원 표시등이 붙어 있습니다.

하늘 직화 방지 자동 전원 OFF 기능도 탑재하고 안전에도 배려. 전원 코드베이스 뒷면에 수납 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을 때는 장소를 차지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온도 조절 기능이 탑재되어 있지 않은 점에주의하십시오.


DRETEC 스테인레스 주전자 마끼아또 PO-115

실세 가격이 약 2만원 정도의 합리적인 커피 용 전기 주전자. 용량 800ml와 충분한 오토 파워 오프 · 하늘 직화 방지 기능도 갖추고 있기 때문에 기능도 충분합니다. 

주둥이는 주전자 바람의 약간 굵은 타입. 본체와 뚜껑은 스테인리스를 채용하고 있기 때문에 위생면에서도 안심입니다. 온도 조절 기능은 탑재하고 있지 않지만, 코스 파 좋은 추천 모델입니다.


DRETEC 스테인레스 주전자 1.0L PO-135

가격 3만원 정도의 합리적인 커피 용 전기 주전자. 최대 용량은 1L에서 세구 노즐에 대한 유량의 조정도 확실합니다.

뚜껑을 열면 광구 설계이므로 사용 후 화장실이 간단하다. 색상도 실버 블랙 화이트 레드의 4 가지 색상에서 선택할 수 있으므로 어떤 방의 인테리어에도 맞출 수 있습니다. 온도 조절 기능은 탑재하고 있지 않지만, 코스 파 우선으로 선택한다면 충분히 선택에 들어가는 추천 모델입니다.


 


récolte 클래식 주전자 리브르 RCK-2

용량 0.8L의 고전적인 디자인의 커피 용 전기 주전자. 밸런스가 취하기 쉬운 핸들 형상을 채용하고 물을 부어 때도 안정적으로 처리 할 수 ​​있습니다.

스위치는 핸들 아래의 레버 때문에 조작 할 수 헌데 후 자동으로 전원이 OFF되는 안심 설계입니다. 색상은 빈티지 레드 블루 시엘 화이트 실버의 4 가지 색상. 실세 가격 약 6만원 정도로 다소 비싸지 만 디자인에 집착 싶은 분에게 추천하는 모델입니다.


APIX 전기 카페 주전자 AKE-277

손잡이와 뚜껑이 목조로되어있는 것이 특징 인 커피 용 전기 주전자. 우디 분위기의 방에 딱 맞는 1 대입니다.

최대 용량은 0.7L에서 급수 구도 넓기 때문에 사용 후 청소도 편안하게. 실세 가격 4000만원정도로 저렴하지만 하늘 직화 방지 및 헌데 후 자동 전원 OFF 기능 등 기능성도 충분합니다. 온도 조절 기능이 탑재되어 있지 않지만, 코스 파와 디자인으로 선택한다면 선택에 넣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DRETEC 드립 주전자 그레이브 1.0L PO-350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특징 인 커피 용 전기 주전자. 색상은 실버와 골드 2 가지 색상에서 실버 경면 처리 된 거울 마무리와 헤어 라인 마무리의 2 종류를 선택합니다.

1L의 대용량과 더불어 직경 불과 8mm의 세구 노즐을 채용 한 커피 드립에 적합한 모델. 본체 내부에 물을 넣을 때의 기준이되는 MAX 눈금이 붙어 있습니다.


 


Russell Hobbs 카페 주전자 1.0L 7410JP

간편한 커피 용 전기 주전자. 1L의 대용량 마개 손잡이는 크기도 크고 때문에 그다지 힘이없는 분들도 취급하기 쉬운 것이 장점입니다.

끓는 시간은 일반 컵 1 잔 분이면 약 60 초, 최대 용량 1L로 약 5 분 강력한 사양. 끓는 직후에도 전기 주전자의 바닥은 뜨거워지지 않기 때문에, 냄비 깔개를 사용하지 않고 직접 테이블에 둘 좋은 물건입니다. 또한, 온도 조절 기능이 탑재되어 있지 않은 점에주의하십시오.


하리오 (HARIO) 파워 주전자 보노 EVKT-80HSV

온도 조절 기능이있는 전기 주전자. 인기 시리즈 '보노'를 계승 한 형상을 채용하고 쓰기도 양호합니다. 물의 온도는 60 ~ 96f 사이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열 후 15 분간의 보온 기능도 탑재하고 있습니다.

하늘 직화 방지 자동 전원 차단 기능도 갖추는 등 안전에도 배려. 커피를 끓이는 것에 특화 한 하이 엔드 모델로 추천합니다.


OXO 드립 주전자 온도 조절 및 타이머 기능 탑재 8717100

가격 약 2만원 정도의 온도 조절 기능 전기 주전자. 간단한 형상으로, 용량은 1.1L 있습니다. 온도 조절은 40 ~ 100 ℃ 사이에서 설정 가능. 또한 설정 온도에 도달 한 후에는 자동으로 30 분 보온 모드로 전환 것도 기쁜 포인트입니다.

베이스 부분에는 차와 커피, 녹차를 넣을 때의 기준을 나타낸 온도 가이드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커피를 끓이는 데 적합한 것은 물론, 커피 이외에도 사용할 수있는 범용성이 높은 모델입니다.


 

커피를 위한 적정온도는?

무엇보다 커피 콩의 맛을 추출 할 수있는 온도는 일반적으로 80 ℃ 전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커피 끓이는 물의 온도가 낮을수록 산성이 우수 반대로 높을수록 쓴맛이 돋보이는 것은 명심해야 합니다.


커피 용 전기 주전자 커피 이외의 음료와 컵라면을 만들 때도 편리합니다. 온도 조절 기능이 붙은 모델은 다소 비싸지 만, 별도 온도계를 준비하고 온수 온도를 재는 것을 생각하면, 꼭 갖추고 싶은 기능. 하지만 커피를 즐기는 방법은 사람 각자이므로, 자신의 마시는 방법에 맞게 하나를 선택하세요.


커피원두 고르는 방법과 일본에서 인기 있는 커피원두 추천 아래를 클릭해 주세요

커피원두 고르는 방법과 일본에서 인기있는 원두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